MTN NEWS
 

최신뉴스

[MTN머니로 상한가 포착] 라이트재단, 신규 패혈증 치료법 개발...원료공급 중인 제일약품 강세

MTN



라이트재단이 연 300만 신생아 살릴 새 패혈증 치료법 개발에 제일약품이 원료 공급으로 급등했다.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과 제일약품, 글로벌 항생제 연구개발 비영리 국제단체가 21일 서울 여의도 IFC에서 만나 새로운 신생아 패혈증 치료제 개발의 첫발을 뗐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라이트재단은 GARDP와 제일약품에 각각 30억 원, 10억 원씩 총 40억 원을 지원하기로 지난 6일 계약을 맺었다. 이후 각사 책임자가 처음 공식적으로 만난 이날 이훈상 라이트재단 전략기획이사는 "공공보건 증진이라는 목적에 한국 기업의 역할이 뚜렷하게 맞아떨어진 사례"라고 강조했다.

태어난 지 1~3개월밖에 안된 신생아 중 세계적으로 매년 약 300만 명이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생기는 패혈증에 걸린다. 대개 위생 환경이 좋지 않은 중·저소득 국가에서 분만 과정 중 걸리는데, 항생제 투여 외에는 별다른 치료법이 없다. GARDP는 항생제 내성 문제 해결을 위해 2016년 세계보건기구가 설립한 비영리 조직으로, 2017년부터 중·저소득 국가에 항생제 내성을 해결할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추진 중이다. 새 치료법은 3가지 항생제를 조합하는 방식인데, WHO가 지정한 신생아 패혈증의 1차 치료법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1차 치료법은 이미 세계 곳곳에서 내성균이 보고되고 있다.


머니로 TOP랭킹에 따르면 현재 종목랭킹은 아래와 같다.
최다관심종목: 현대차, 기아, 에코프로, 삼성바이오로직스, 금양
종목검색순위: 디알텍, 실리콘투, 삼보모터스, 엠젠솔루션, 에코플라스틱
MTN머니로앱에서 무료로 종목진단의견을 확인할 수 있다.

MTN머니로앱 출시를 기념해 MTN머니로앱을 처음으로 다운받으면 7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매일 두 번! 무료추천종목을 푸시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다. MTN머니로앱은 구글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 MTN머니로는 머니투데이방송에서 개발한 종목진단, 종목추천앱입니다. 인공지능(AI)과 국내정상급 어드바이저들이 회원들의 검색종목, 오늘 급등락종목, 이슈종목 등을 실시간으로 빠르게 진단하고, 단기유망주 등을 추천합니다. ‘MTN머니로’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센디오 덕성 유니슨 우듬지팜 네오리진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