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거래소, '시세조종 혐의' 한국앤컴퍼니 특별심리 착수

금융당국 요구…조양래 명예회장 등 시세조종 혐의
KB증권 지점에 한국앤컴퍼니 거래내역 제공 요청
남궁영진 기자

한국거래소가 경영권 분쟁 중인 한국앤컴퍼니에 대한 특별심리에 들어갔다. 조양래 명예회장의 지분 매입과 관련해 시세조종 여부를 들여다보기 위한 것으로 관측된다.

2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한국앤컴퍼니의 시세조종 의혹에 대해 조사하는 특별심리에 착수했다. 이를 위해 조양래 한국앤컴퍼니 명예회장의 매매를 대행한 KB증권 삼성동금융센터와 압구정지점 등에 관련 거래내역을 요청했다.

거래소의 특별심리는 사건이 중대하거나 검찰이나 금융당국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다. 이번 특별심리는 금융당국의 요구에 따른 것으로 파악된다.

앞서 한국앤컴퍼니에 대한 공개매수를 진행 중인 사모펀드 MBK파트너스는 금융감독원에 조현범 현 회장의 우호 세력인 조양래 명예회장의 지분 매입과 관련 시세조종 등이 의심된다며 조사를 요청한 바 있다.

MBK는 공개매수가(2만원) 이상으로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조 명예회장이 높은 단가에 주식을 취득했다고 주장했다. 금감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조 명예회장은 지난 7∼14일 한국앤컴퍼니 주식 총 258만3718주를 장내 매수했다. 주당 평균 매수가는 2만2056원이었다.

남궁영진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