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미용산업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폴리텍 원주) |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학장 이병찬)는 23일 교내 가치창조실에서 한국미용산업발전협의회와 두 기관의 상생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미용산업발전협의회는 미용인으로써 미용 산업의 발전과 자아실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약 200여명 이상의 미용업 회원들이 미용 기술교육 및 각종 미용 전시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날 이병찬 학장을 비롯해 원주캠퍼스 교직원 4명과 이경근 한국미용산업발전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최금미 부회장, 이혜진 이사, 고명재 사무국장) 등 4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지역사회 발전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양 기관의 사업에 대한 홍보 지원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하여 필요한 자료와 관련 정보 공유 등 다각적인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병찬 학장은“폴리텍대학은 뿌리산업부터 4차 산업까지 다양한 기술분야와 관련된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 직업교육대학이다"며 "많은 이들이 우리대학을 통해 우수한 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미용산업발전협의회 관계자의 적극적인 홍보 협조"를 당부했다.
이경근 회장은 “늘 마음으로 폴리텍과 함께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며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재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