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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빛청하' 지난해 2100만병 판매…"제 2의 전성기"

2022년 5월 출시 초기부터 인기…'청하' 브랜드 확장
이수현 기자

(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인 '별빛청하 스파클링'이 지난해 약 2100만병이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청주 브랜드 '청하'가 탄산으로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는 설명이다.

'별빛청하 스파클링'은 출시 이후 올해 2월말까지 1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300만병을 기록했다. 매월 약 150만병씩 판매된 꼴로 소주, 맥주 등 대중적인 주류 카테고리 외에서 거둔 눈에 띄는 성과다.

별빛청하는 기존 청주 청하를 재해석해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으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로 출시됐다. 출시 초기부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대응해 지난해 상반기 생산설비를 확대했고, 탄산을 더한 청하 브랜드의 연장선으로 지난해 12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 스파클링은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으로 차별화된 제품으로, 출시 100일 만에 23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와 로제청하를 통해 청하 브랜드가 올해 700억원 중반대의 매출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청하는 중장년층부터 20대 젊은층에도 친숙하면서도 트렌디한 주류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 1000억원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수현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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