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웅진컴퍼스, 에이아이파크와 AI 기술 협력 MOU 체결

가상인간이 진행하는 영어 강좌 및 텍스트 기반 교육 콘텐츠 제작 등 협력
김소현 기자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홍석 웅진컴퍼스 대표이사(왼쪽)와 박철민 에이아이파크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웅진컴퍼스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가 인공지능(AI) 음성 및 영상 생성 전문 기업 에이아이파크와 AI 기술 및 마케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 공동개발을 통해 AI 활용 기술 및 콘텐츠 사업을 고도화하고 제작한 콘텐츠의 영업 및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먼저 웅진컴퍼스가 국내 공급 중인 AI 기반 영어인증시험 '버산트' 홍보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에이아이파크의 AI 아바타 생성 기술로 만든 가상인간이 실제 사람과 비슷한 음성과 모습으로 버산트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해당 영상은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와 양사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가상 인간을 활용한 영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캐릭터 등 IP(지식재산권) 사업 고도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김홍석 웅진컴퍼스 대표는 "양사가 가진 기술과 콘텐츠는 AI라는 공통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력·콘텐츠 경쟁력·마케팅 등 전방위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컴퍼스는 지난해부터 영국의 언어평가 전문 기업 피어슨(Pearson)이 개발한 AI영어인증시험 버산트를 국내 공급하고 있다. 모바일이나 PC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시험을 치를 수 있고 AI 채점 시스템을 통해 5분안에 점수를 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소니·아마존·IBM 등 글로벌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다.


김소현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