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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온' 동행축제, 매출실적 631억원 기록

-중기부, 5월 동행축제 앞두고 사전행사로 진행…온라인 608억원, 오프라인 23억원 매출 올려
신아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초봄 시즌을 맞아 3월 한달간 진행한 '미리 온(ON)' 동행축제가 총 631억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11번가, 위메프, 네이버쇼핑,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배달의민족 등 35개 온라인 채널(608억원)과 행복한백화점 특가기획전, 판판면세점(3곳) 등 오프라인 채널(23억원)을 통해 중소·소상공인의 매출 확대에 도움을 줬다.

미리 온 동행축제는 5월 동행축제에 앞서 개최한 온라인 중심의 행사로 입학 등 새 출발이 주로 시작되는 초봄 시즌을 겨냥한 '신학기 준비', '봄맞이 대청소 및 집 꾸미기' 등을 주요 콘셉트로 기획했으며 총 39개 채널들을 통해 1700여개의 중소·소상공인 제품들이 참여했다.

구체적으로 자체 제작한 천연 진주 은목걸이를 판매하는 로스도스는 패션 카테고리 버티컬커머스인 지그재그 플랫폼 내 쿠폰할인 등을 통해 매출 3,00만원을 기록, 전달 대비 210% 증가하는 실적을 거뒀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매출액을 달성했다"며 "다가오는 5월 동행축제가 이 열기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26일에 접수 마감한 5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공개모집에는 총 956개사가 몰려 4.7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아름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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