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크라우드웍스, 김우승 대표 취임

지난달 29일 정기주총서 안건 승인
이수영 기자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 /사진=크라우드웍스

크라우드웍스는 지난달 29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김우승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김우승 대표는 취임 후 가진 첫 타운홀미팅에서 "챗GPT 등장 이후 AI 모델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AI 발전은 결국 데이터가 결정하게 될 것"이라며 "크라우드웍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AI 데이터 지식을 갖춘 기업으로, 데이터 전문가가 개발한 엔터프라이즈 AI 비즈니스로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우승 대표는 삼성전자, SK텔레콤, SK플래닛 등을 거친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로 줌인터넷에 최고기술책임자(CTO)로 합류해 대표이사까지 역임하며 2019년 코스닥 상장을 이끌었다.

지난 2021년부터는 대교에 최고디지털책임자(CDO)로 영입돼 디지털 전환에 중추적 역할을 맡았고, 동시에 대교와 메가존클라우드 합작사 디피니션 대표를 겸직했다.

크라우드웍스는 신임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회사 사업 방향을 담은 신규 캐치프레이즈 'Trustworthy AI built on your data'도 공개했다. 기업의 핵심 자산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AI를 구축하는 최고의 AI 테크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담았다.

크라우드웍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전문역량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LLM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파운데이션 모델을 활용한 기업 맞춤형 LLM 개발 레퍼런스를 빠르게 확보하며 생성형AI 시장 선점에 나섰다.

기업들의 성공적인 LLM 도입을 위한 전략 컨설팅부터 데이터 구축 및 자산화, RAG와 파인튜닝 등을 통한 LLM 모델 구축, 레드팀 서비스까지 LLM Service 사업 부문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사업 성장에 시너지를 만들고 있다.

크라우드웍스 관계자는 "크라우드웍스는 상반기 신임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데이터 솔루션 고도화, LLM 상품 출시 등을 추진하며 올해 지속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수영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