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 제2회 강원춘천 첨단 바이오 포럼 개최

국내 바이오산업 동향 안내
지역 소재 기업 간 교류 활성화 목적
박시은 기자

(사진=강원대학교)지난 3일 춘천캠퍼스 KNU스타트업큐브에서 강원춘천 첨단 바이오 포럼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대가 지난 3일 춘천캠퍼스 KNU스타트업큐브에서 제2회 강원춘천 첨단 바이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강원대 산학협력단 강소특구지원센터와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정밀의료사업단, 코리아스타트업밸리가 공동 주관했다.

이날 포럼은 바이오 분야 연구자 및 지역 내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바이오산업 동향 안내와 지역 소재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포럼에서 정밀의학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과 미래라는 주제로 ▲최익영 강원대학교 교수의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 유전자 진단’ ▲안용주 휴앤바이옴 대표의 ‘한국인의 피부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패널토의 세션에서는 김우진 강원대학교병원 부원장, 임현승 강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안용주 휴앤바이옴 대표가 ‘데이터 활용과 정밀의학의 미래’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트업 소개 세션에서는 ▲차민준 척추닥터 대표가 ‘데이터를 활용한 자세 헬스케어’ ▲백승훈 스위드팩토리 대표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메타버스란’ ▲홍유리 라운더 대표가 ‘데이터를 활용한 ESG의 실현’을 주제로 각 기업의 사업 모델을 소개하고, 지역 내 기업들의 혁신적인 접근과 기술 활용사례를 공유했다.

박시은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