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류현진 덕에 형지엘리트 '방긋'…한화 굿즈 매출 250% 급증

'류현진 효과' 한화, 초반 연승 행보에 팬들 뜨거운 호응
이수현 기자

(제공=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가 '류현진 효과' 덕분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시즌 시작 전부터 류현진 복귀로 기대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초반 연승 행보에 형지엘리트에서 선보이고 있는 한화 굿즈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50% 급신장했다고 5일 밝혔다. 대표 인기 상품인 레플리카 유니폼이 330% 신장률을 기록했고, 올 시즌 구단과 함께 기획해 선보인 신상품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상승세를 견인했다.

특히 한화이글스 오렌지색 유니폼과 한글 로고의 레전드 유니폼을 활용한 짐쌕 2종, 구단 캐릭터 '수리' 머리띠와 팔찌 등은 초도 생산량이 완판되어 대량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형지엘리트는 지난 2021년 한화이글스와 스포츠 상품화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4년째 공식 상품화 사업권자로서 레플리카 유니폼, 의류, 응원도구, 야구공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스포츠 상품화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단과 긴밀히 협력해 기획한 굿즈 상품이 성적 상승이라는 호재와 맞물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수현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