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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동 살리자" 롯데百-서울시, '2024 명동 페스티벌' 개최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외국인 쇼핑·관광 1번지 명동' 목표
최유빈 기자

캐릭터와 서울색으로 장식된 명동길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서울시·중구청과 함께 '2024 명동 페스티벌'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명동 페스티벌'은 지난해 롯데백화점과 서울시가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코로나로 위축된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해 최초로 기획한 행사다. 총 10일간 진행된 행사 기간 총 40만명의 인원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되며, 롯데백화점 본점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80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2024 명동 페스티벌'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쇼핑·관광 1번지 상권을 목표로 참여 계열사와 글로벌 제휴처를 확대했다. 롯데칠성음료, 롯데면세점, 롯데호텔, 롯데웰푸드, 코리아세븐 5개 계열사가 추가로 참여해 '크러시 맥주' 체험 부스 운영 및 계열사별 상품 지원을 통해 페스티벌 홍보에 힘을 싣는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공유형 SNS '핀터레스트', 음식관광 전문 플랫폼 '레드테이블'을 비롯해 '에어아시아' 항공사 및 국제공항 4곳과 등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이 담긴 '쇼핑 바우처'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와 서울시를 상징하는 '스카이코랄(SkyCoral)'색으로 거리를 장식해 명동페스티벌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아울러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디저트와 ‘명동 페스티벌’ 굿즈샵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작년 제1회 명동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로 쇼핑과 즐길 거리가 많은 명동의 매력을 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렸다"며 "명동 상권 활성화와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빈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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