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니온모바일, 2024 WMU 캄보디아대회 주관사 선정

온라인투표 유니온모바일 '앙코르챗'에서 진행
이수영 기자

(왼쪽부터)이승민 WMU세계조직위원회 의장과 2024 WMU 캄보디아대회 주관사로 선정된 유니온모바일 이희승 대표 /사진=유니온모바일

유니온모바일은 '2024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WMU) 캄보디아대회'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유니온모바일은 지난달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WMU) 캄보디아대회 준비위원회' 발족식에서 주관사 협약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주관사 선정에 따라, 캄보디아 국민 대상으로 진행 예정인 WMU 캄보디아대회 온라인 투표는 유니온모바일에서 서비스 중인 앙코르챗을 통해 진행된다.

유니온모바일은 클라우드, 통합커뮤니케이션(UC), 가상화, 보안 등 기술 기반으로 네트워크통합(NI), IT 컨설팅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ICT 전문 벤처기업이다.

지난 2023년 6월 캄보디아 전용 메신저 플랫폼인 앙코르챗 메신저 서비스 런칭 후, 캄보디아에 최적화된 게임과 SNS 플랫폼, 모바일 페이먼트 등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런칭하고 있다.

이번 WMU 캄보디아대회 온라인 투표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국민들의 앙코르챗 사용량 증대에 기대를 모은다.

WMU 캄보디아대회는 이달부터 조직위원회와 평화·환경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을 시작으로 본격 시작된다.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중 합숙과 함께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WMU는 지난 1981년 UN에 의해 결의된 '세계평화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1986년 처음 열렸다. 한국은 올해로 36회, 세계 대회는 32회를 맞이한 국제 행사다.

157개 회원국에서 각 나라별로 지와 미, 그리고 봉사정신을 가진 대학생들이 국가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다.


이수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