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어린이날 통 큰 잔치, 강원도 여기 어때? ”

다채로운 무료 체험, 숨은 곳 찾기
유미경, 박시은, 양지영, 신효재 기자

(사진=하이원리조트)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에서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 등이 열린다.

이번 주말 연휴와 함께 찾아온 어린이날에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족이 함께 강원도로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날 통큰 잔치 어디로 가면 좋을지 찾아보자.

▶원주시
원주시는 시민단체 ‘원주어린이날큰잔치추진위원회’ 와 생명, 평화, 꿈을 주제로 어린이날 큰잔치를 원주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5일, 오전 10시 개최한다.

행사는 “얘들아~ 생명의 소리를 들어봐!”를 슬로건으로, 어린이 스타킹대회, 어린이 참여공연, 어린이 벼룩시장, 모범 어린이 표창 등을 진행한다.

군악, 의장대 공연, 태권도 시범, 비보이 공연이 펼쳐지고, 도예, 드론, 소방 안전 등 50여 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중앙청소년문화의집은 4일 오후 2시 ‘유스라운지 LINK 얘들아 놀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쿠키 아이싱, 전통 무드, 바람개비, 그립톡 만들기와 가족 엽서 쓰기, 타투 스티커, 고리 던지기, 미니볼링공 던지기 게임 등 9개 무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3개 이상 프로그램 참여시 솜사탕, 팝콘 등을 무료 증정한다.

역사박물관은 5일 오후 1시부터 박물관 야외에서 미술공연, 민속놀이, 추억상회, 달고나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등을 선보이며 4일~12일 여성가족공원 일대에서 어린이 사생대회를 연다.

▶춘천시
춘천시는 ‘5늘 5면 즐겁다’ 로 호반 체육관에서 미술쇼, 어린이 뮤지컬, 레크레이션,행운권 추첨과 실외 체험행사로 소방, 과학, 푸드트럭, 포토존, 캐릭터존 등 어린이 대축제를 한다.

국립춘천박물관은 4~5일 벌룬 매직쇼, 버블쇼, 공던지기, 링 던지기 등을 하고 춘천 인형극장은 인형극 공연, 특별한 퍼레이드 체험 등을 무료 진행한다.

‘국립 춘천 숲체원’은 4~ 5일 이틀간 입장료가 무료며 열기놀이구, 야외암벽, 에어 바운스, 개구쟁이 모험숲, 산림교육 체험존 등을 한다.

강원특별자치도립화목원은 어린이날 행사로 마술쇼, 동요합창단공연, 프리마켓등을 진행한다.

춘천 한숲시티는 4일 토요일, 어린이 노래자랑, 사생대회, 버스킹 공연, 먹거리존 행사도 한다.

춘천시립도서관은 북콘서트, 푸드트럭, 어린이 마켓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토이로봇박물관에서는 애니메이션 무료상영과 어린이 캐릭터 랜덤 선물, 보드체험 등을 한다.

(사진=화천군)

▶화천군
화천군은 화천읍 붕어섬에서 4일 오전 10시~오후 3시 지역 어린이와 가족, 사회단체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붕어섬 곳곳에서 체험 프로그램과 각종 공연,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사진=양양군)

▶양양군
양양군은 양양 송이공원에서 5일 오전 10시~오후 3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다채로운 체험과 맛 체험, 이벤트, 요들송 공연, 양양군청소년동아리의 밴드연주·기타연주·댄스 공연들과 양양소방서의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체험, 속초경찰서의 112 체험교실, 양양군 가족 센터홍보 및 다문화 체험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 체험을 진행한다.

▶홍천군
홍천군은 5일 ‘홍천꿈나무큰잔치’를 개최한다. 도시산림공원 토리숲과 청소년수련관에서 기념식과 마술쇼 및 벌룬쇼, 어린이 댄스, 무도 공연, 119 안전체험, 도예체험, 캐릭터 양초 만들기 등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강릉시
강릉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종합운동장 잔디광장과 야외 공연장에서 어린이날을 위한 행사를 주최한다.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린이 길놀이 농악대 공연, 마술쇼, 운동회, 태권도 시범 등과 무료 먹거리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오죽헌 시립 박물관은 이날 무료 개방한다.

▶속초시
속초시는 어린이날 기념 청소년대회와 병행하며 5일 10시부터 속초시 종합 경기장에서 제1회 어리이날 가족 노래자랑과 제5회 청소년 수련관 사생대회등 다양한 체험존을 개최한다.

또 가정의 달을 맞아 3일~14일 12일간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

▶영월군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 행사 추진위는 영월의 핫플레이스 사진 이벤트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관내 지역 명소 및 관광지 탐방을 통한 다양한 체험의 장을 연다.

▶삼척시
삼척시는 5일, 10시~오후3시 삼척 장미공원 인라인 스케이트장에서 진행한다. 행사축제는 마술쇼, 버블공연, 벌룬퍼포먼스 등의 특별공연과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아트, 사이언스, 전통놀이, 먹거리,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보여준다.

▶횡성군은 횡성군청년회의소와 5일, 10시부터 횡성문화체육공원 일대에서 기념식, 문화공연,가족놀이마당, 체험홍보, 먹거리 등을 알차게 진행한다.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하이원리조트는 어린이날을 맞아 패키지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5일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패밀리 타입 객실과 키즈케어 서비스가 결합된 ‘어린이날 케이크 만들기 패키지’와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 진행하는 ‘2024 소셜마켓’이 하이원 그랜드호텔 야외 스카이가든에서 열린다.

소셜, 플리마켓은 곰취, 어수리, 곤드레 등 지역 산나물을 담은 ‘산나물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시식과 소셜마켓에서 산나물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어린이 나무수저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키다리삐에로 풍선아트, 마술쇼, 버블쇼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사진=양양군)


유미경, 박시은, 양지영,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