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프렌즈 스크린 퀀텀' 인기…개장 보름만에 수천명 방문

서울·경기·충청 등에서도 하남, 송도, 대전 등 퀀텀 전용 매장 찾아
울퉁불퉁 바닥 플레이트 인기…거리 방향 등 실제 필드와 비슷
박수연 기자

사진=프렌즈 스크린 퀀텀(Q)

카카오VX가 6년만에 혁신적으로 출시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이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퀀텀은 9개 방향으로 구부러지는 입체 바닥 플레이트를 통해 필드처럼 울퉁불퉁한 1만 9천여개 지형의 실감나는 스크린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신형 골프 시뮬레이터다.

지난달 하남, 대전, 송도, 남양주, 광양에 문을 연 5곳의 프렌즈 스크린 퀀텀 매장에 한달도 채 안돼 수천명의 스크린 골프 애호가들이 퀀텀을 체함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 중순 문을 연 프렌즈스크린Q 하남감일스윗점에는 송파, 위례, 강동 등 서울 뿐만 아니라 충북, 일산, 강북 등 먼지역에서도 새로 출시된 퀀텀을 체험하기 위해서 1천 500여명 이상의 고객이 매장을 찾았다.

프렌즈스크린 퀀텀 하남감일스윗점은 240평 단일층 규모에 넓은 주차장과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춘 프렌즈 퀀텀(Q) 전용 프리미엄 골프 라운지다.

국내 1호점인 송도국제학교점에도 1천명이 넘는 스크린골퍼들이 방문해 실감나는 퀀텀을 즐겼다. 이달에는 수원 안산 광명 강서 염창 등에 프렌즈 퀀텀이 추가로 설치되고 있다고 카카오 측은 밝혔다.

특히 퀀텀에는 플레이어의 자세와 움직임을 자동으로 인식해 제공해 주는 인공지능(AI) 스윙코칭과 매샷 마다 스윙스피드, 볼스피드, 정타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가 장착돼 있어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골프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4K화질의 스크린 코스를 만나 볼 수 있고, 435FPS의 초고속 '퀀텀 아이 카메라(Quantum Eye Camera)'를 통한 스윙 분석, 골프공 구질과 클럽 데이터를 실측하는 4000FPS의 적외선 '퀀텀 아이 센서(Quantum Eye Sensor)', 퀀텀 패드(Quantum Pad)' 등 첨단 장치로 무장한 퀀텀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가상 게임을 통한 실력 향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탁용원 하남감일스윗점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프렌즈 퀀텀을 체험해 보기 위해서 수도권 각지에서 고객들이 찾아 온다"며 "특히 고객들이 필드 지형에 따라 구부러지는 바닥과 실제 훈련 같은 트레이닝 모드를 가장 선호한다"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