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유통군 통합 세일 행사 '레드 페스티벌' 개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1일간 진행23~29일 롯데온 앱과 홈페이지 통해 사전행사도
최보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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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쇼핑 제공 |
롯데 유통군이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연다고 16일 전했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한 것으로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였다.
올해는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11일간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 2년간 월별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6월의 유통업체 매출 총액이 12개월 중 두 번째로 낮다. 5월 가정의 달 이후 7~8월에 휴가 시즌 사이에 대규모 할인행사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소비 활성화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하기 위해 롯데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면세점, 월드, 자이언츠, 문화재단 등 총 16개 계열사들이 힘을 합친다. 기존의 할인행사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여행, 관광, 스포츠, 문화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이 모든 일상에서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본행사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온의 앱(App)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 이번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00배 적립 받을 수 있는 '100배 적립 미리 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ㆍ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이번 행사 기간 고객이 롯데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버라이어티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