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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럼, 1분기 매출 266억 '30%↑'…"지속 성장 위한 밸류체인 다각화"

남궁영진 기자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업체 휴럼은 16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26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억원, 4억원을 거뒀다.

휴럼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잠재적 수요 감소를 예상하고 유통 채널을 전략적으로 다각화한 것이 견조한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설명했다. 자회사인 와이유의 글로벌 매출 증가와 네이처가든의 안정적인 홍삼 판매 호조가 이번 실적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2022년 인수한 와이유는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지속 가능한 필러 제품으로 휴럼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 중국, 중동 등 전략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휴럼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휴럼의 미래 성장에 중추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네이처가든도 휴럼의 지속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홍삼 브랜드인 '정원삼'은 쿠팡, 마켓컬리 등 다양한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이커머스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휴럼은 신규 커머스 및 오픈마켓 채널에서의 유통 역량을 강화하고, 홍삼에 대한 꾸준한 시장 수요에 힘입어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휴럼은 향후 성장세를 바탕으로 밸류체인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상승 모멘텀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석 휴럼 대표이사는 "휴럼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혁신적인 기능성 신소재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휴럼의 비즈니스 밸류체인 시스템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접근 방식은 지속적인 고객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휴럼의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궁영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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