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러볼 픽'의 봄날 감성충전 제안 '뮤지션 조형우' 라이브

박정훈 기자

사진 제공=미러볼뮤직

감성 뮤지션 조형우가 인디 음악 공연 프로젝트 '미러볼 픽'(MIRRORBALL P!CK)을 통해 팬들을 만난다.

미러볼 픽은 국내 최대 인디 음악 배급사 미러볼뮤직이 주최하는 프로젝트로 홍대 공연의 랜드마크 '제비다방'과 함께 인디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공연이다. 별도의 티켓 예매 절차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미러볼 픽은 국내 인디음악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5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조형우는 MBC 예능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1'에서 TOP 10에 오르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뮤지션이다. 가수 겸 프로듀서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 사단에 합류해 싱글 'Rain On Me', 미니앨범 [HIM] 등 다수의 포크 기반 음악을 발표했으며 이후 독립 뮤지션으로 자립한 조형우는 자신만의 색채가 한껏 녹아든 '이지 리스닝' 곡으로 많은 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활동과 동시에 그는 '여기 어때', '동원 참치', '빙그레 슈퍼콘' 등 중독성 강한 광고음악과 드라마 '쇼핑왕 루이', '으라차차 와이키키'의 OST 제작에 참여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신곡 '네가 외출한 사이'를 발표하며 2024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네가 외출한 사이'는 포크 장르의 러브송으로 조형우 특유의 포근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신곡을 비롯해 조형우의 편안한 라이브와 유쾌한 토크 등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조형우의 미러볼 픽 공연은 22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상수동 홍대 제비다방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미러볼뮤직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러볼뮤직은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의 자회사다. 코토바, 우효, 제이레빗, 피터팬컴플렉스, 마이엔트메리, 김현창 등 세대를 아우르는 인디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음악 생태계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박정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