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순군,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10월 개최

30일까지 1200명 모집…무등산·화순적벽 절경 감상하며 달린다
김준원 기자

지난해 개최된 ‘제2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모습.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가 오는 10월13일 화순군 백아면 일원에서 열린다고 5일 밝혔다.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전라남도, 담양군, 화순군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이날 오전 7시40분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출발해 담양군 가사문학면 인암삼거리를 반환해 돌아오는 경로로 5.18km, 10km, 하프코스, 32km, 4부문 코스로 운영된다.

이번 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은 무등산권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역사 유적을 함께 보고 즐기며 달리게 된다. 특히 천하절경으로 유명한 ‘화순적벽’을 품은 화순 동복호 등 맑고 깨끗한 산과 호수를 달리는 구간은 전국 어느 마라톤코스보다도 아름답고 청량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대회 시상금은 모두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고, 현장에 청년 푸드트럭을 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더할 방침이다.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는 신체가 건강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오는 30일 오전 10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전국의 달림이들이 화순군을 찾아 무등산권의 아름다운 자연을 건강하게 달리고 즐기는 대회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준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