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풀플랫 신기술 특허 등록

풀플랫 기능 구현을 위한 다방면 접근 방식으로 기술 개발 정진
김소현 기자

바디프랜드의 하이브리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사진 제공=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새로운 풀플랫 각도 구현이 가능한 신규 기술을 특허등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등록 대상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에 적용된 선행기술로 '풀플랫 프레임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660083호)'다.

풀플랫 프레임 마사지 장치 특허는 제품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이어지는 메인 프레임에서 풀플랫 기능에 관여하는 부분을 여러 개의 연결 블록과 연결 블록을 지지하는 지지대로 만든 것이 핵심이다. 해당 부분을 여러 개의 블록으로 구성해 풀플랫 기능 작동 시 안정적인 각도와 곡률 구현이 가능하다.

해당 기술은 바디프랜드가 지난 2월 출시한 하이브리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에 적용된 기술과 다른 새로운 방식이다. 에덴은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가 하나로 결합된 형태로 바디프랜드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된 새로운 헬스케어로봇 제품으로 에덴에는 두 개의 프레임을 연결해 풀플랫 형태를 만든 '플렉서블 SL 프레임' 기술이 적용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 부설 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진해 주는 기술과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기술 발굴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특허는 바디프랜드가 풀플랫 기능 구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공을 쏟고 있음에 대한 성과로, 앞으로도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풀플랫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