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임영웅 정관장, 시청자투표 무서운 독주...아이돌 팬덤 어디로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청자투표 한창...영웅시대 화력 어디까지
천윤혜 기자

사진 제공=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홈페이지 캡처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청자투표가 중반부에 접어든 가운데, 정관장 광고가 임영웅 팬덤의 화력 속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다.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10일 오후 4시 기준 정관장은 시청자투표상에서 21만2472표를 받아 득표율 78.14%로 독주 중이다. 2위는 쿠쿠전자(2만8421표), 3위는 맥도날드(2만2199표)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시청자투표상은 100% 시청자들의 투표로 수상작이 결정되는 부문으로,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방영된 영상광고 중 정관장(모델 임영웅), 롯데웰푸드(모델 뉴진스), 롯데칠성음료(모델 TWS)을 비롯해 쿠쿠전자(모델 이준호), 정샘물뷰티(모델 이효리), 맥도날드(모델 NCT 도영), 아임비타(모델 박재범), 파파존스(모델 아이브), 지큐랩(모델 전지현), 토레타(모델 에스파 윈터) 등 총 10편이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아직 투표가 한창인 상황이긴 하지만 뉴진스, 아이브, NCT, 에스파, TWS 등 쟁쟁한 아이돌이 얼굴로 나선 광고들을 제치고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이 압도적 선두를 달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특히나 팬덤 '영웅시대'가 활발하게 투표에 참여한 결과로 보인다. 한 줄 감상평에는 "임영웅 매일의힘 정관장 응원합니다" "임영웅 명불허전 완판남 광고계의 블루칩" "임영웅 광고계의 최고의 스타" 등 응원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임영웅의 정관장 뒤로는 이준호의 쿠쿠전자, NCT 도영의 맥도날드 광고가 2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접전 중이라, 투표 종료일까지 순위가 뒤바뀔 가능성도 엿보인다. 과연 어떤 광고가 올해의 시청자투표상 영예를 안게 될지 최종 결과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페스티벌은 광고인과 시청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혁신적 광고 메시지를 발굴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MTN머니투데이방송이 매년 개최하는 광고 시상식이다. 시청자투표상 투표는 오는 23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27일 발표된다. 본 시상식은 7월18일 서울시 중구 크레스트72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천윤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