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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로젠–롯데카드, 업무 제휴협약…디지로카앱에 '젠톡' 유전자검사 서비스 도입

129종 검사 항목 제공하는 '롯데카드 회원 전용 DTC 유전자검사 서비스' 제공
정희영 기자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마크로젠과 롯데카드가 업무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마크로젠 김종윤 개인지놈사업본부장(왼쪽)과 롯데카드 한정욱 Digi-LOCA(디지로카)본부장. /제공=마크로젠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와 업무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로카앱에 마크로젠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의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7월 중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마크로젠 김종윤 개인지놈사업본부장, 롯데카드 한정욱 Digi-LOCA(디지로카)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129종의 검사 항목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회원 전용 DT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디지로카앱에서 제공하기로 했다. 7월 중 디지로카앱 내 '웰니스' 탭을 통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카드 결제 프로모션 등을 마련하고 디지로카앱에서 마크로젠 제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최적화된 금융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큐레이팅을 제공하는 롯데카드와 개개인이 타고난 유전자를 통해 더 건강한 삶을 위한 과학적인 분석과 체계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크로젠 젠톡의 시너지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다.

젠톡은 유전자검사를 통해 타고난 나의 특성을 알고, 마이크로바이옴(몸 속 미생물) 분석으로 현재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소비자들이 맞춤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마크로젠의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국내 최다 129가지 유전자 항목에 대한 검사를 지원하는 ‘All 패키지’ 외에도 체중관리, 탈모관리 등 주요 관심항목만 검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작년 6월 출시된 이후 개개인에게 필요한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해 이용자들 사이에서 '몸BTI'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마크로젠은 현재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젠톡이 지난 3월 편의점 GS25와 우리동네GS 앱 내에 입점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현대건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과 협약을 맺고 식단과 운동, 수면 등을 관리하는 미래형 건강주택 혁신모델 개발 중이다.

빅데이터/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케어를 위한 기반 역시 확립 중이다. 최근 비의료기관 중 국내 최초로 바이오뱅크(인체유래물은행) 개설 허가를 받아 향후 한국형 바이오뱅크를 구축해 글로벌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 맞춤형 치료법 연구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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