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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CU 손잡고 자체 캐릭터 '흰디' 젤리 출시

더현대 서울과 전국 CU 편의점서 동시 판매
최유빈 기자

현대百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 상품 사진.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BGF리테일과 손잡고 자체 캐릭터인 흰디로 디자인된 젤리를 선보인다. 백화점의 공간을 벗어나 외부 유통채널에 진출하는 첫 사례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캐릭터를 활용한 자체 IP 사업의 보폭을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자체 기념품 편집숍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과 전국 1만8000여개 CU 편의점에서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흰디는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하는 젤리는 봉지당 50g으로, 판매 가격은 1600원이다. 흰디 모양의 요거트 맛 젤리와 흰디의 친구인 젤리 모양의 캐릭터 젤핑(복숭아맛), 젤봉·젤뽀(자두맛)로 디자인된 젤리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흰디 스티커도 포함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향후에는 흰디 IP 기반의 2차 저작물을 더욱 다채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관련 기관 및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흰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CU는 타 업종 간의 폭넓은 콜라보를 통해 맛과 재미를 모두 갖춘 대표 편의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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