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기부, 로레알과 손잡고 디지털·혁신기술 스타트업 육성

-12일부터 빅뱅 프로그램 참여 희망 스타트업 모집
신아름 기자

임정욱(사진 왼쪽)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이 11일 서울에서 사뮈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와 '2024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관련 논의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와 로레알 그룹은 오는 12일부터 글로벌 기업 협업 '빅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디지털 및 혁신기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기부와 로레알 그룹은 지난해 6월 뷰티테크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래 로레알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뷰티 산업에 적용 가능한 디지털 및 혁신기술 분야 스타트업을 본격적으로 함께 육성할 계획이다.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중기부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창업 지원 사업이다. 중기부는 올해 구글·오픈AI 등 글로벌 기업 11개사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 305개사를 선정·지원하고 있다. 로레알 그룹이 합류하게 되면 중기부와 손을 잡고 국내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보태는 글로벌 기업은 총 12개사가 된다.

로레알코리아는 올해 하반기부터 중기부와 협업해 빅뱅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 디지털 및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빅뱅 프로그램은 로레알 그룹이 북아시아 지역에서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이니셔티브로 지역적으로 확장 가능하며 뷰티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0년 중국에서 시작해 2023년 한국과 일본으로 확대됐고, 올해는 홍콩과 대만에서도 진행된다.

이번 공고를 통해 모집하는 기업은 디지털 분야와 연구혁신 분야 스타트업이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광고 영상/이미지 생성 및 데이터 기반 광고 집행 자동화, 영상/이미지 등 콘텐츠 검색 API 서비스, 대화형 텍스트 생성 AI 등 해외 확장이 가능한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등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피부 또는 모발에 적용 가능하며 외부 자극에 의해 활성화되는 새로운 성분 또는 제형 기술, 의료 관련 플랫폼이나 시술에서 비롯돼 화장품 및 뷰티에 적용 가능한 기술, 성분, 또는 기기 관련 솔루션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들은 로레알로부터 멘토링·컨설팅과 마케팅·네트워킹 등을 지원받게 되며 로레알 관련 팀과 협업의 기회도 얻게 된다. 또, 참여 기업들은 평가를 통해 차년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중기부로부터 사업화 자금(최대 2억원) 및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