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천시, ‘노인건강체육대회’ 개최

어르신들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조성환 기자

(사진=조성환 기자)

“백세시대, 내가 청춘이라는 생각 가지고 열심히 임해주십시오!”
인천시는 1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2024년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는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을 촉진해 건강을 증진시키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 날 대회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박용렬 대한노인회 인천시 연합회장을 비롯한 군수·구청장 등이 참석해 격려사 및 축사를 진행했으며 군·구 노인회 지회장과 선수단 등 총 1000여명이 참가했다.

대회의 시작은 전통무용 공연으로 유명한 몽혼예술단이 나섰다. 우도설장구와 버꾸춤 등 식전공연을 펼쳐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사진=조성환 기자) 공연하는 몽혼예술단

이어진 격려사에서 유 시장은 “인천에만 100세 이상이 500명, 90세 이상은 1만 5000명이 있다”며 “내가 청춘이라고 생각하고 건강하게 활동해달라”고 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노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대회는 10개 군·구를 대표해 선발된 선수들이 ▲게이트볼(72개팀) ▲그라운드 골프(20개팀) ▲한궁(20개팀) ▲바둑·장기 등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사진=조성환 기자) 대회에 참여한 중구 게이트볼팀

종목별 우승자와 군·구별 종합 우승자는 전국 대회 참가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대회에 참석한 이승복(79세·여)씨는 “어르신들이 함께하며 우정과 건강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무더위에도 사고 없이 무사히 대회를 성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