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올림플래닛, AI 기술 접목해 XR 설루션 고도화

"기술로 고객 만족 높여 시장 선도할 것"
김소현 기자

올림플래닛이 XR 설루션 고도화를 위해 리빌더A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은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왼쪽)과 김정현 리빌더에이아이 대표./사진 제공=올림플래닛


몰입형 XR 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이 비즈니스 XR 설루션 엘리펙스(ELYPECS)의 사업 기회 확대를 위해 리빌더에이아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엘리펙스 구현단계에 리빌더에이아이가 보유한 AI 기반 3D 스캐닝 기술이 활용될 계획이다.

리빌더에이아이는 3D 콘텐츠 제작 및 플랫폼 분야에 전문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촬영한 사진을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출력하는 등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올림플래닛과 리빌더에이아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기업 고객 대상 몰입형 XR 설루션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올림플래닛은 XR 쇼룸과 팝업스토어 등 고객별 맞춤형 설루션 '엘리펙스'를 구축하고 리빌더에이아이는 XR 콘텐츠에 전시되는 실물을 3D로 스캔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3D 작업에 소요되던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이 향상되고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예정이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은 "엘리펙스는 삼성전자와 코카-콜라, 펩시 등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설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XR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험과 경쟁력을 쌓아왔다"며 "여기에 리빌더에이아이의 기술을 접목해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품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리빌더에이아이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적 사항을 먼저 제시하는 등 '몰입형 XR 설루션' 분야에서 국내 1위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