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갤럭시AI' 웨어러블로 확장...'갤럭시 링·워치 7·울트라' 공개

구독료 없이 건강관리 가능한 '갤럭시 링' 첫 공개
진화된 갤럭시 워치7·라인업 추가된 울트라까지
프랑스 파리=이유나 기자

(왼쪽부터)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 AI'를 웨어러블 제품으로 확장했다. 갤럭시 링을 포함해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등 신제품을 통해 혁신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 갤럭시 링, 구독료 없이 건강관리 가능

삼성전자의 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링'은 갤럭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작은 초소형 폼팩터다.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24시간 밀착 관리하도록 지원하며 편안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링'은 오목한(Concave) 외관 디자인과 티타늄 5등급 마감 처리를 통해 스크래치에 강하다. 또한, 10ATM 방수 기능을 지원해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대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끊김없이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LED 조명이 탑재된 특별한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는 간편한 충전을 지원한다.

'갤럭시 링'은 다양한 건강 지표를 별도의 구독료 없이 제공하며, '갤럭시 AI'를 통해 누적 기록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개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매일 아침 기상 후 △수면 중 움직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Sleep latency) △수면 중 심박수와 호흡수 등 수면의 질을 확인할 수 있다.

광범위한 일상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심박수 알림(Heart Rate Alert)' 기능은 사용자의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이를 즉각적으로 알려준다. '자동 운동 감지(Auto Workout Detection)' 기능은 사용자가 걷거나 달리기를 하면 자동으로 운동 진행 상황을 측정하고, '활동 안 한 시간 알림(Inactive Alert)' 기능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을 때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를 부여한다.
갤럭시 워치 7/사진제공=삼성전자

■ 최종당화산물 측정까지 가능한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7'은 진화된 혁신 센서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모니터링과 개인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향상된 '바이오액티브 센서(BioActive Sensor)'는 다양한 종류의 LED 센서를 탑재하고 센서의 위치도 변경해, 사용자에게 정확하고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7'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최초로 '최종당화산물(AGEs :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s) 지표(AGEs Index)' 측정을 제공한다. 최종당화산물은 사용자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 지표 중 하나로, 평상시 식단과 생활 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갤럭시 워치7은 센서를 통해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측정을 지원하고, 사용자가 건강 상태를 보다 종합적으로 파악하게 돕는다.

'갤럭시 워치7'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식품의약국)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기능(Sleep Apnea Feature)'을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고, 다양한 심장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Irregular Heart Rhythm Notification)' 기능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감지해 '심방세동(AFib)'의 가능성을 알려준다. 심전도(ECG)와 혈압(BP) 모니터링 기능은 사용자의 심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갤럭시 워치7'은 워치 시리즈 최초로 3나노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작 대비 약 3배 빨라진 CPU 속도와, 프로세서의 소모 전류 효율도 약 30% 가량 개선해 빠르고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GPS의 경우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도 더 정확하게 위치 추적을 제공하는 '이중 주파수 GPS(Dual-frequency GPS) 시스템’을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사진제공=삼성전자

■ '갤럭시 워치 울트라', 워치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 제공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보다 극대화된 성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아웃도어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갤럭시 워치의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에 새로운 쿠션 디자인이 더해져,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내구성을 제공한다.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하고, 10ATM 방수를 지원해 바다 수영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해발 고도 마이너스 (-) 500미터에서부터 최대 9000미터 높이까지 사용을 지원해, 극한 환경에서도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을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의 운동 효율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멀티 스포츠 타일(Multi-Sport tiles)' 기능은 수영, 사이클링, 달리기 운동을 조합해 철인 3종(Triathlon), 듀애슬론(Duathlon) 등 다양한 멀티 스포츠의 결과를 측정해 주고, 사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운동 조합도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오랜 시간 안심하고 워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절전 모드의 경우 최대 100시간, 운동 중 절전모드에서는 최대 4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 24일 공식 출시, 11일 자정 워치 라이브 방송, 12일 사전 판매 시작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7월 24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갤럭시 링은 티타늄 블랙, 티타늄 실버, 티타늄 골드 3가지 색상이 총 9개의 사이즈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 9,400원이다. 링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삼성닷컴에서 정확한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도록 사이즈 키트를 우선 배송한다.

'갤럭시 워치7'은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4mm은 새로운 색상 '그린'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0mm는 그린과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44mm 블루투스 모델이 38만 9,000원, 40mm 블루투스 모델이 34만 9,000원이다. LTE 모델은 44mm가 41만 9,100원, 40mm는 37만 9,500원이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47mm LTE 모델 1종으로 출시된다.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실버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만 9,800원이다.

한편, 국내에서는 언팩 직후 7월 11일 자정부터 삼성닷컴과 주요 오픈마켓에서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얼리버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