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릉시, 천연물 바이오 글로벌 유망 기업 유치 나서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코리아 2024 참가 및 단독부스 운영
양지영 기자

(사진=강릉시)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코리아 참가 부스

강릉시는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가운데 산단을 이끌어갈 유망 바이오기업 유치에 나섰다.

시는 10~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에 참가해 단독 부스를 설치해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만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의약품, 식품, 화장품 등 바이오·제약 원료 제조 및 설비,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와 관련해 총 20개국 450개 부스, 25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글로벌 동향을 파악해 탄탄한 입지를 갖춘 앵커기업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단독 부스 운영을 위한 홍보 뿐 아니라 타깃기업 부스에 직접 방문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국가산단의 입주 이점과 투자 잠재력을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강릉은 KIST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를 중심으로 천연물 바이오산업 전주기 지원 협력체계가 구축돼있다"라며 "유망 바이오기업 입주와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개발부터 실증, 산업화까지 연결해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양지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