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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방송시간 1시간 앞당기니…"시청가구·매출 증가"

TV홈쇼핑 황금시간대 1시간 당겨
"미디어 환경 변화 기회로"
최유빈 기자

GS샵 '쇼미' 프로그램에서 벤시몽 티셔츠, 바지, 레인부츠를 동시에 선보이고 있다. /사진= GS샵

GS샵이 황금시간을 책임지는 주말 간판 프로그램 방송시간을 1시간 앞당기니 시청가구가 19%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GS샵은 지난 4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쇼미 더 트렌드'를 9시 35분에 시작하고 있다. 12년간 토요일 저녁 10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진행하던 것을 올해 2분기부터 1시간 앞당겼다. 주말 드라마 방송 시간대가 밤 10시에서 9시대로 당겨지고 OTT 이용 증가로 심야 TV 시청이 줄어들면서 TV홈쇼핑 황금시간대도 1시간 앞당겨야 한다고 본 것이다.

방송시간을 앞당긴 2분기 '쇼미' 평균 시청가구 수는 1분기 대비 19% 증가했다. 방송 중 메시지를 보내는 '라이브톡' 이용 고객 수도 2분기에 1분기 대비 23.4% 늘었다. 특히 GS샵은 라이브톡 참여 고객을 채널 이동 중 방송을 본 것이 아니라 일부러 찾아보는 고객 지표로 판단하고 있다.

GS샵은 방송 중 판매 상품 수도 늘리고 있다. 과거 1시간 기준 방송에서 1~2개 아이템 중심으로 판매하던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는 것이다. 특히 패션 방송의 경우 6~7개 아이템을 20~30분씩 소개하며 지루함을 없애고 다양성과 재미를 더하고 있다. 실제 올해 2분기 '쇼미'에서 소개한 아이템 수는 방송 평균 15.2개로 지난해 2분기 11.6개와 비교하면 36% 늘었다.

이기진 GS샵 패션PD팀 PD는 "TV홈쇼핑 방송을 TV뿐 아니라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유튜브와 같은 SNS 등에서 숏폼 형태로도 접할 수 있어 콘텐츠 관점에서는 접점이 늘어났다"며 "홈쇼핑 방송이 찾아보고 싶은 콘텐츠가 된다면 미디어 환경 변화도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유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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