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디지털산업 경쟁력 강화' 세미나 개최

서정근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국회입법조사처, 한국정책학회와 함께 '국내 디지털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입법‧정책 과제' 세미나를 오는 16일 오전 10시에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국회도서관 421호)에서 개최한다.

디지털산업은 국가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중소‧창업기업 경제활동의 기반이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패권경쟁시대에 국내기업들의 경쟁력이 해외기업들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지는 않을지 우려가 크다.

이미 각 분야에 해외기업들의 시장점유율은 점점 상승하고 있고 새로운 해외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계속 진입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국내 디지털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디지털산업 생태계 현장의 상황을 파악하고 제22대 국회의 효과적인 입법 및 정책 과제를 도출에 활용할 수 있는 국내 디지털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상철 국회입법조사처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과 윤지웅 한국정책학회장의 환영사, 김종민 의원(세종갑, 새로운미래), 이성권 의원(부산 사하갑,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경남 창원시마산합포구, 국민의힘) 그리고 황정아 의원(대전 유성을, 더불어민주당)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민호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디지털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규제 정책 및 입법의 올바른 방향’의 키노트 발표로 토론회를 시작하고, 라운드테이블 토론에서는 학계, 법조계, 민간 그리고 정부 등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갈 것이다.

토론의 좌장은 김민호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맡았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