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장흥군, 9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농특산물 수출상담회 개최

6개국 600만불 수출 업무협약, 150만불 수출계약 체결
김성 군수 “글로벌 경쟁력 갖춘 농산물 생산해 주민소득 높일 것”
김준원 기자

전남 장흥군이 미국·남아프리카공화국·사우디아라비아·헝가리·중국·러시아·키르기스스탄·멕시코·몽골 등 9개국 해외 바이어를 초청행 농특산물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성과를 거뒀다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31일 장흥군에 따르면 지역 농특산물의 내수 시장 한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해 이번 수출상담회를 열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미국·남아프리카공화국·사우디아라비아·헝가리·중국·러시아·키르기스스탄·멕시코·몽골 등 9개국 해외 바이어가 참석했다.

장흥군은 이 기간 동안 총 6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과, 미국·헝가리·키르기스스탄·중국·멕시코·몽골 6개국과는 총 15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수출 참여 기업인 어업회사법인 바다채소에서(대표 이미순) 소외계층 돕기 해조류 현물도 기부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수출상담회에서는 장흥군 특산품 전시, 1:1 맞춤형 기업 상담과 계약 자리를 마련했다.

신규 수출시장개척을 위해 흥화버섯 막걸리 키트, 비자정과 등 장흥형 먹거리 7개 품목을 개발하여 품평회도 함께 진행돼 해외바이어, 기업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김성 장흥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과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농산물 생산과 품질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준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