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뚜기몰 상반기 매출 전년비 46%↑"
헬시 플레저 열풍에 가뿐한끼·컵누들류 매출 급등이수현 기자
(제공=오뚜기) |
오뚜기는 온라인몰 '오뚜기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6%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구매 건수도 같은 기간 40% 늘었다.
앞서 오뚜기는 오뚜기몰을 전면 개편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시장 공략에 집중했다.
오뚜기몰은 카레, 케챂, 마요네스, 라면, 컵밥, 가정간편식(HMR) 등 1,2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매달 출시되는 오뚜기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고, 제품 낱개 구입으로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 '가뿐한끼', '컵누들' 등 열량 부담을 낮춘 제품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오뚜기 가뿐한끼는 곤약볶음밥, 현미밥, 곤누들 비빔국수 등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올해 상반기 자사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0% 증가했다. 다양한 맛과 낮은 칼로리로 꾸준히 사랑받는 컵누들류 매출은 같은 기간 81% 늘었다.
창립 제품인 '카레' 매출은 56% 상승했다. 오뚜기는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오뚜기몰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이는 카레 제품 전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비대면 쇼핑의 일상화로 온라인 식품 구매 수요가 늘면서 오뚜기몰의 매출 및 구매 건수도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