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해시, 한-일 국제정기항로 정기 운항 재개

동해항-사카이미나토시 사카이항 5년 만에 재개
양지영 기자

(사진=북방물류산업진흥원) 물류선적을 위해 동해안에 정박중인 카페리

동해항-사카이미나토시 사카이항 사이를 연결하는 카페리 한-일 국제정기항로 정기 운항이 2일 시작된다.

1일 동해시에 따르면 이번 운항은 2일 오후 6시에 동해항을 출항해 3일 오전 9시에 사카이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한-일 국제정기항로는 2019년 11월 중단된 이후 5년만에 재개되는 것으로 코로나19 등 운항을 제대로 할 수 없던 열악한 국제 정세에도 불구하고 양국 지자체의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이 성과를 낸것으로 보인다.

항로 재개 기념과 지난 5월 시범 운항 시 강원특별자치도와 돗토리현 간 상호 교류 협력 연장선으로 돗토리현과 사카이미나토시가 교류단을 구성해 5일 오전 9시 입국할 예정이다.

시는 일본 대표단을 위해 5일 오전 환영식과 간담회 등 행사를 비롯해 오후에 관내 교육 시설과 관광지를 방문하고 6일에는 실무진 간담회 및 관내 도서관 견학, 무릉별유천지 시찰 등 일정을 준비했다.

심규언 시장은 "새롭게 열린 항로를 통해 단절된 양 지역 간 인적·물적 교류 증진을 도모하겠다"라며 "국제정기항로는 관광지로 각광받는 동해에 새로운 외국인 관광객을 유입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지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