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제로음료, 다이어트 목적으로는 권장하지 않아"
이수현 기자
당 함량을 줄인 제로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었지만,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으로는 권장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세계보건기구, WHO 에서 감미료를 다이어트와 질병 저감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이 제로음료 제품 14개를 조사한 결과 제로음료 1개의 열량은 최대 32㎉로 설탕을 넣은 탄산음료의 22%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제로음료 가운데 콜라 4개 제품은 최대 13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었고, 소비자원은 제로음료의 열량과 카페인 함량 등을 고려해 물로 대체하는 것이 건강에 낫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