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팀즈, 대학생 일경험 지원 나선다
대학연합 퍼실리테이션 동아리와 MOU 체결김소현 기자
뉴팀즈 멤버가 Round Table 멤버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뉴팀즈 |
청년 특화 교육 전문 기업 뉴팀즈가 대학생 일 경험 및 현장 중심 학습경험 지원을 위해 HR 문제해결 중심 대학연합 퍼실리테이션 동아리 'Round Table'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에 참여한 Round Table은 HR 또는 교육 기획·운영 직무를 꿈꾸는 서울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등 수도권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대학 연합동아리다. 마케팅팀, 조직문화팀, 성과관리팀, 교육 운영팀 등 운영진도 탄탄하게 구성됐으며 HR 문제해결 및 청소년 프로그램에 퍼실리테이션을 적용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석찬 뉴팀즈 대표는 "HR 문제해결 중심 연합 동아리 운영 지원 및 협력을 통해 HR 및 교육 기획·운영 직무를 꿈꾸는 대학생에게 뉴팀즈 현장 및 실무 프로젝트 경험 기회를 제공해서 일 경험 지원하려고 한다"며 "뉴팀즈는 대학생·청년과 상호 협력해 청년들이 원하는 교육 제공을 통해 일 경험 혁신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팀즈는 청년센터 출신 청년 전문가 그룹으로 대학생 일 경험 및 현장 중심 학습 경험 지원을 통해 청년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자립을 만드는 소셜벤처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