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좋은 호캉스는 어디?⓵]피부를 생각한다면 천연수로 즐기는 온천으로~
천연 화산 암반수 수영장 겸비한 ‘제주도 WE호텔’천연 암반해수와 지장수 온천 ‘동해 보양온천컨벤션호텔’
신효재, 양지영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를 찾는 손길이 바빠졌다. 늘 가던 바다. 산. 계곡이 아닌 곳은 없을까?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청정 호캉스를 알아봤다.
(사진=위(WE)호텔) 호텔전경 |
물가상승과 고금리 등으로 떠나고 싶어도 쉽지 않은 여행. 그렇다고 휴가 기간을 그냥 흘려보내기 아깝다면 나만의 휴식을 위한 럭셔리 호캉스를 기획해보자.
해외여행보다 저렴하고 안전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여행지. 그 중에서도 좋은 물로 피부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이국적인 우리나라 여행지 1번지는 역시 제주도다. 그중에서도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위(WE)호텔은 화산 암반수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화산 암반수를 활용한 의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헬스리조트다.
물은 한라산 지하 암반에 저장된 천연 화산 암반수로 몸에 이상적인 중탄산, 바나듐과 마그네슘 등 풍부한 필수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몸 속 노폐물 제거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사진=위(WE)호텔) 호텔전경
위(WE)호텔은 천연 화산 암반수이자 천연 생수로 야외 수영장, 실내 수영장, 유아풀, 야외자쿠지, 메디테이션풀, 기능성풀 등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천연 화산 암반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독 냄새가 나지 않으며 피부에 민감한 사람에게 좋다.
특히 천연 화산 암반수는 호텔 내 마시는 모든 물과 요리에 활용하고 있으며 객실 내에서도 음용은 물론 샤워시에도 즐길 수 있다.
천연암반해수와 지장수 온천 ‘동해 보양온천컨벤션호텔’
(사진=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해수바데풀 |
(사진=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보양온천 |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숙소로 지정된기도 했던 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은 명사십리로 유명한 동해 망상해수욕장 부근에 위치해 있다.
천연 암반 해수와 지장수 온천은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탁월해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곳이다.
해수온천수를 이용한 수영장은 50m 길이의 8레인 규격을 갖춘 성인용 실내 수영장과 미끄럼틀이 설치돼 있으며 어린이 풀장도 갖춰져 있다.
특히 지장수 온천에서는 냉온욕으로 피로를 풀수 있으며 강한 물줄기로 마사지 효과를 내는 스파 명소로 알려져 있다.
해수온천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지하 약 900m향토암반에서 끌어올인 지장수로 아토피에 좋고 염분이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온천은 모두 지장수로 채워져 있어 무더위에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는 호캉스다.
스파와 온천을 활용한 아쿠아 피트니스, 필라테스, 장수 냉온역, 플로워킹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또 호텔 내부에서 구름다리를 건너 망상해변으로 갈 수 있으며 망상해변에서는 천연 모래 찜질욕도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