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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리 효과' 풀무원지구식단, 상반기 매출 74% '껑충'

연간 목표 매출 절반 넘어서…광고 효과 '톡톡'
이수현 기자

(제공=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4%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상반기에 이미 올해 목표 매출의 절반을 넘어서, 연간 목표를 무난하게 넘어설 전망이다.

지난 1월 지구식단 모델 이효리의 광고를 공개한 이후 소비자 반응이 크게 늘어났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구식단 메인 타깃인 2039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응답에서 풀무원 및 풀무원지구식단이 압도적 우위(46%)를 점했다.

모집단 중에서도 여성에게는 과반수(60%)를 차지하며 더욱 높은 인지를 나타냈다. 광고 호감도가 높은 수준이었으며, 광고를 접하면서 지구식단 브랜드가 기억에 남게 됐다는 의견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풀무원지구식단은 하위 브랜드 '식물성지구식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식물성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과 풀무원만의 노하우 및 특허기술을 활용하여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들로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제품군을 보면 식물성FRM 카테고리의 매출 증가율이 약 131%로 가장 높았다. 기존 인기 품목인 식물성 만두, 떡볶이 등이 여전히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여기에 올해 상반기 출시한 신제품들도 시장에 안착하여 지구식단 사업의 순증에 기여했다. 판매 채널별로는 온라인 강세가 뚜렷했다.

박종희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박종희 BM(Brand Manager)은 "올해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지속가능식품 시장의 성장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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