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하반기 워케이션 사업 본격 운영 나서
11월 29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및 속초관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양지영 기자
(사진=속초시) 워케이션 관련 사진 |
속초시가 '2024 속초 워케이션 :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워케이션'에 1000여 명 모집을 목표로 본격적인 하반기 운영에 돌입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상반기에 추진된 사업은 지난 5~7월까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를 거점으로 운영돼 1006명이 참가했다.
하반기 워케이션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과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워케이션은 속초 및 인접 시군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기관 근로자, 개인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다.
각 숙박단지 기준으로 참가 자격과 금액이 달라 자세한 사항은 속초관광 홈페이지 또는 시청 관광과에 문의하면 된다.
(사진=속초시) 워케이션 현장 모습 |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은 기존 1인당 10만 원이던 참가비가 5만 원으로 감소해 접근성이 용이해졌다.
참여 대상은 서울지역 중소기업 재직자로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 및 속초관광 홈페이지에 연결된 링크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병선 시장은 "지난해 속초 워케이션은 강원지역 선호도 1위에 올랐다. 남은 하반기도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생활인구 증대 및 관광 체류 시간 확대 등에 도움이 되는 워케이션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워케이션 사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양지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