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펀블, '현대테라타워DMC 1호' 공모물량 완판… 26일 상장

조은아 기자

/사진제공=펀블


부동산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펀블이 지난 9일부터 공모에 들어간 '현대테라타워DMC 1호'가 완판됐다고 20일 밝혔다.

펀블이 이번에 모집한 '현대테라타워DMC 1호'를 통해 발행하는 토큰증권은 총 9만 6000 DAS(디지털 증권, Digital Asset Securities)이다. 9월 9일 공모를 시작했고 전체 물량을 조기 완판하는 데 성공했다.

'현대테라타워DMC 1호'는 펀블과 부동산 신탁회사인 코리아신탁이 공동으로 금융 구조화하고 상품을 기획해 출시됐다. DAS 발행 후, 투자 대상 부동산은 코리아신탁과 펀블이 협업하여 관리 및 밸류 업 작업을 진행해 투자 수익률 극대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행되는 DAS는 펀블 플랫폼에 9월 25일 청약 배정자 계좌로 입고 처리된 후 26일부터 펀블 플랫폼에 상장돼 거래가 개시된다. 투자자는 상장일 오전 9시부터 펀블 마켓에서 DAS를 주식처럼 간편하게 매매하여 부동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게 된다.

이 상품은 상암 DMC에 인접해 있는 신축건물인 현대테라타워DMC에 위치하고 있으며, IT시스템통합자문·서비스업체 에스지앤의 책임임차를 통한 임대수익을 바탕으로 연 6.8%의 높은 정기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펀블 측은 "현대테라타워DMC 주변 지역은 대규모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고, 교통 인프라 개발이 진행 중인 곳으로 지가 상승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