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튼토마토 놀라운 신선도...'베테랑2' 파죽지세 흥행의 이유
박정훈 기자
사진 제공=CJ ENM |
'베테랑2'가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로부터 '신선도 지수 100%'로 호평받으며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로튼토마토(Rotten Tomatoes)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고 냉철하게 영화 및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평가하는 비평 사이트로 잘 알려져 있다. 긍정적 평가는 '신선함'(fresh)으로, 부정적 평가는 '썩음'(rotten)으로 종합해 점수를 매겨 콘텐츠에 대한 총평을 내린다.
로튼토마토의 평론가들은 '베테랑2'에 대해 "영화는 전반적으로 오락적이면서도 밸런스와 스케일이 훌륭하다", "전편보다 자신감 있게 발전한 작품", "속편이지만 그 작품 스스로 완벽하다"는 등의 찬사를 쏟아냈다.
'베테랑2'에 대한 로튼토마토의 신선도 평가. 사진 제공=CJ ENM |
한편 '베테랑2'는 특유의 박진감, 액션 쾌감으로 장기흥행 곡선을 그리고 있다.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는 30일 오전 7시 기준 누적 관객 수 641만1856명을 기록하며 700만을 향해 빠르게 내달리고 있다. 10월1일 신작들이 대서 쏟아짐에도 불구하고 '베테랑2'는 한국 영화 예매율 1위를 수성하며 '조커: 폴리 아 되'와 함께 박스오피스의 쌍끌이 흥행을 예고했다.
영화 '베테랑2'는 나쁜 놈은 끝까지 잡는 강력범죄수사대의 베테랑 형사 서도철(황정민)이 수사대의 신입 형사 박선우(정해인)와 함께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살인범을 쫓는 액션범죄수사극이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
박정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