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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만대 클럽 입성' 볼보코리아, 서비스 만족도도 1등

KAIDA 1~9월 누적 판매량 1만1123대
서비스 만족도, 평균보다 높은 856점
"고객 만족 위한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이 주효"
김아름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만대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코리아는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11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만1123대를 기록하며 BMW, 메르세데스-벤츠, 테슬라에 이어 1만대 클럽에 입성했다.

볼보코리아 측은 높은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은 물론이고, 고객 중심 철학에서 비롯된 수준 높은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 제고 행보로 이 같은 결과를 얻게 됐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볼보코리아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는 산업 평균 대비 52점 높은 856점으로 단독 1위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이 점수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 따른 것으로,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성인 9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이 중 서비스 만족도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기다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하면서 서비스(AS)와 판매(Sales) 전반에 걸쳐 모두 높은 고객 만족을 입증했다.

볼보코리아는 "이러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현재 볼보코리아의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는 고객이 차량을 소유하고 운행하는 동안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비용 최소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 ▲기술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1100억원의 투자를 진행,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15% 확충한 상태인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차량 관리 및 AS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했다. 아울러 전문 테크니션 양성 교육 과정인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인재 양성 및 서비스 역량 강화에도 힘 쓰고 있다.



김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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