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군 사회단체협의회와 군민, 반대 결의 대회 개최

화천댐 물 반도체 산단 공급 반대, 군민의견 수렴 촉구
박시은 기자

(사진=화천군)11일 화천댐 물 수도권 반도체 산업단지 공급 결정에 최문순 군수가 반대 성명을 하고 있다.

정부의 일방적인 화천댐 물 반도체 산단 공급 결정에 대한 화천군민들의 반대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11일 반대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에서는 용화축전에 참여한 5개 읍면 주민 3000여 명이 참여해 한마음으로 반대 구호를 외쳤다.

정상철 군이장협의회장과 김은경 군여성단체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이날 반대 성명을 통해 군민들의 의지를 알렸다.

(사진=화천군)11일 화천댐 물의 수도권 반도체 산업단지 공급 결정에 반대하는 화천군민 결의대회가 화천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정부가 화천댐으로 인한 피해를 합당하게 보상하고, 향후 발전용 댐인 화천댐을 다목적댐으로 변경할 것인지에 대해 명확히 밝힐 것을 요청했다.

또 현재 화천댐에서 진행 중인 공사가 댐의 안정성 때문에 진행되는 것은 아닌지 투명하게 공개할 것도 촉구했다.

나아가 화천댐 용수 사용에 대한 군민 의견 수렴과 대책 마련에 국무총리실이 나서 범정부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것도 강력하게 요구했다.

박시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