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DGC,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드랩' 참가…"100여곳 계약 상담"

UAE, 사우디 등 주요 기업과 계약 상담 진행
문정우 기자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의 '메드랩(Medlab) 미들 이스트 2022' 전시 부스. (자료=EDGC)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24~27일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한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의료기기 전시회인 '메드랩(Medlab) 미들 이스트 2022'에 참가해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키트, 액체생검 극초기 암진단 기술 '온코캐치'(ONCOCATCH)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EDGC는 매년 전시회를 통해 태국 최대 임상수탁기관 '브리아', 싱가포르 제대혈 뱅킹 상장회사 '코드 라이프', 아랍에미리트 '바비루스'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과 대형 계약과 파트너십을 맺은 사례가 많았다.

올해도 아랍에미리트 '하이스타(Hightstar) 메디컬 이큅먼트', 사우디아라비아 '디이나믹 인더스트리' 등 100여곳과 코로나19 신속 항원 검사키트, 중화항체 검사키트, 액체생검 온코캐치 등 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신속 항원 검사키트는 국내 식약청 수출 허가와 유럽 CE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번 달 일반항체와 중화항체의 생성 여부를 1개의 카트리지에서 동시에 10~15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 신속 항체 검사키트를 개발해 수출·국내 사용허가를 진행 중이다.

온코캐치는 암 유전체에 특이적으로 나타나는 메틸레이션 패턴을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기법으로 추출하고,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암의 유무, 종류, 진행단계와 종양의 위치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다. 경쟁사 대비 비용절감 측면에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DGC는 다음 달 미국 샌디에이고 '제29회 국제 정밀의료 분자진단학회 트라이콘'(TRI-CON 2022)에서 극초기에 암을 진단해내는 액체생검 기술과 관련한 연구 성과를 글로벌 무대에서 대대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정유석 해외사업팀장은 "우수한 K-방역 상품과 첨단 유전체 기술 서비스를 공유해 기존 중동·유럽 지역의 제휴업체와 협력 관계를 다지면서 새로운 파트너를 찾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