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터파크, 전기 스쿠터 '발렌시아·세비아' 예약 판매

유지승 기자

전기스쿠터 세비아 /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최근 외산 전기차와 전기 스쿠터 온라인 판매를 실시한데 이어 '국산 전기 스쿠터' 온라인 예약 판매에 나섰다.

인터파크는 친환경 전기 이륜차, 삼륜차 등을 전문으로 제조·그린모빌리티(대표 오승호)의 제품을 인터파크 쇼핑에 단독 입점했다.

이를 통해 ‘모츠(Motz)’ 브랜드의 전기 스쿠터 2종의 온라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스쿠터는 2종 중 ‘발렌시아’는 출퇴근용 등에 적합한 제품이며, ‘세비아’는 배달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발렌시아의 경우 지난해 국내 전기 이륜차 판매 1위를 기록한 인기 제품의 2018년형 신모델이다.

발렌시아는 분리 가능한 리튬 배터리를 사용해 별도 충전 장소가 아닌 가정에서도 3시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1회 충전 시 50km/h 운전 기준으로 50㎞ 가량을 달릴 수 있다. 최고 시속은 60㎞ 수준이다.

또한 이 제품은 강력한 모터 출력을 기반으로 25도 경사를 오를 수 있다. 통학과 출퇴근 용도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여성 및 노약자도 편하게 탈 수 있도록 저(低)중심 설계를 적용했다.

세비아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3시간에 충전이 가능하고, 1회 충전 시 70㎞ 가량을 달릴 수 있으며, 최고 시속은 75㎞ 수준이다. 또 1~3단의 단계별 속도 제어가 가능하고, 27도 경사를 오를 수 있다. 급경사면에서는 걸어서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게끔 워킹 드라이빙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기 스쿠터는 내연기관이 없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소음이 적어 좁은 길에서도 조용하다. 연료비는 일반 엔진 오토바이의 5~10% 수준으로 경제적이다.

금번 전기스쿠터 2종은 정부보조금 230만원을 지원 받아 발렌시아는 160만원, 세비아는 188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최종 결제 후 최대 1달 이내에 제품을 인도받을 수 있다.

구매 방법은 인터파크 상품 판매 페이지에서 3만원을 예약금으로 결제한 후, 상담원이 해피콜을 통해 보조금 관련 상세 안내와 필요 서류 등에 대해 설명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인터파크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링크로 접속해 나머지 금액을 결제하는 순으로 이뤄지게 된다.

특히, 제조사인 그린모빌리티 측은 전국적으로 20여개의 전문 정비 업체와의 업무 계약을 통해 차량 정비 및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A/S 측면에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취득세·등록세가 면제되며, 별도의 2종 소형면허 없이 일반 운전 면허만 있으면 주행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