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출시…"언택트 금융 고도화"

이호근 대표 "조직의 내실을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하는 노력도 병행"
이충우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의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 기능을 고도화한 '모바일뱅킹 플랫폼 2.0'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최근 금융 시장이 디지털 및 언택트(untactㆍ비대면) 환경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상황에서 고객에게 '가장 빠르고, 가장 편리하며, 가장 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앱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모바일 앱은 고객이 한층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에 신경을 썼다"며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고객 관점에서 보다 직관적으로 심플하게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로그인 방식을 기존 지문 인증 외에 PIN번호와 패턴, 홍채, 안면 인식 등 간편 인증을 대거 추가했으며 또, 자동 대출 가입과 예·적금 상품 가입 소요시간도 기존 대비 대폭 단축됐다"고 덧붙였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혁신을 통한 외형 성장과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2019년 3월 자금세탁방지시스템(RBA, AML System)을 고도화 했다. 올해 1월에는 저축은행 최초로 외부컨설팅 업체와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현재 운영하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이호근 대표는 "단순한 저축은행 모바일 앱이 아닌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뱅킹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 모든 업무 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하기 위해 조직의 내실을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하는 노력도 병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