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브레인콘텐츠 자회사 마이크로크린 "대형마트 등과 마스크 공급계약"

농협하나로마트·LG이노텍에 마스크 공급 계약 체결 완료
조형근 기자



브레인콘텐츠의 자회사인 마이크로크린이 자체 개발한 '수피아 보건용 마스크(KF80)'와 '수피아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를 농협하나로마트와 LG이노텍 등에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크로크린은 지난 22일 농협하나로마트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 초도물량 50만장을 23일과 27일 두 차례에 걸쳐 공급했다. 또 LG이노텍과 마스크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4일 '보건용 마스크(KF80)' 초도물량 8만 5,000장을 공급했다.

마이크로크린 관계자는 "식약처 품목허가 승인 후 대형마트, 대기업 등에서 직접 문의가 들어오면서 계약이 빠르게 성사될 수 있었다"며 "B2B 유통사업 뿐 아니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크로크린은 온라인 유통 인프라가 갖춰진 스와니코코와 메디프론을 통해서도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를 공급하고 있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는 자체 쇼핑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고 메디프론은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 중이다.

이용복 마이크로크린 대표이사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스크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향후 생산되는 물량에 대한 공급계약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생산량만으로는 수요를 맞추기 부족해 생산 인력을 보강하고 휴일근무 등을 통해 제조라인을 풀가동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