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희망재단, 2학기 사회적 경제인 학사지원 장학생 모집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은 강원 남부 4개시군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력적인 기업경영 및 실무인력 육성지원을 목적으로 ‘2020년 2학기 사회적 경제인 학사지원 장학생’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자는 정선· 태백· 영월·삼척에 거주하며 4개 시·군 내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사회적경제기업의 임직원으로 재단이 지정한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2020년 2학기 (편)입학 예정자이다. 재단이 지정한 대학은 고려, 한양, 경희, 한국외대 등 사이버 대학과 한국방송통신대학이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강원랜드 희망재단에 이메일과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재단은 장학금 지급조건을 충족한 신청자에 한해 서류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인원은 최대 8명으로 선발된 장학생은 2020년 2학기 수업료를 최대 100%까지 지원 받게 된다. 국가, 교내, 교외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하나 수업료 관련 타 장학 수혜 금액이 제외된 금액을 지원한다. 결과발표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한편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지역 재활력, 취약계층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설립된 전문시행 재단으로 2012년 설립이후 사회적경제영역의 창업·성장지원과, 영세소상공인 지원· 도박중독자 재활프로그램·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등 지역 경제 자립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