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원주KAC반계공장서 자동차부품 현장라이브 수출상담회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29일 원주 KAC 반계공장 내에서 강원도와 원주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회장 하영봉)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베트남 자동차부품 현장라이브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도 자동차부품산업에 관심있는 주한국베트남대사관의 쩐 주엉 튀 부대사가 참석하며 온라인으로 베트남 현지의 자동차 대기업 및 부품 수입희망 바이어 등 15개사가 참가해 수출상담회,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또 자동차부품 생산현장을 리포터가 중계해 생동감 있는 현장을 베트남 현지에 송출한다.

이외 도내 자동차산업 홍보영상과 주요 생산제품 소개와 생산 공정을 직접 베트남 참여 바이어에게 보여준다.

또 베트남 현지업체와는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상호간 공동 사업 추진과 협력방안 도출에 관한 수출 상담, 심도있는 Q&A가 진행될 예정이며 도내 자동차부품 및 업체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선보인다.

도는 쩐 주엉 튀 주한베트남 부대사를 통해 베트남에 도내 자동차부품산업과 더불어 도내에서 육성중인 전기자동차 산업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중국통상과 김왕규 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내 자동차부품 산업이 어려운 만큼 자동차산업의 잠재력이 풍부한 베트남과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우수 자동차부품과 기술을 수출하고 친환경 자동차 육성도시의 메카로서 인지도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