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조윈, 닥터진생명과학과 상생 M&A 체결

"닥터진생명과학의 우수한 디톡스 연구개발력에 시너지 기대"
김소현 기자

조윈이 닥터진생명과학과 상생 M&A 체결했다./사진=조윈 제공


상생OTM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기업 조윈이 두 번째 '상생 M&A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조윈이 디톡스 및 핵산 연구개발 기업 닥터진생명과학와 인수합병(M&A)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조윈은 닥터진 생명과학의 지분 60%를 확보하는 주식 교환방식으로 인수합병을 진행한다. 이번 계약은 기존 닥터진 생명과학의 경영권과 인사권은 그대로 유지되는 '상생 M&A'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윈은 기존 상장사나 중견기업이 성장 모멘텀이 필요한 경우 제품기획·생산·유통·마케팅·재고 처리까지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생 OTM(Original Total Service Manufacturing)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앞서 첫 번째 '상생 M&A 프로젝트'로 홈쇼핑 방송 입점 솔루션 업체인 예당디앤피를 인수해 온라인 판매 채널이 중요해진 현재 환경에서 유통 채널을 확보한 바 있다.

닥터진생명과학은2005년 설립한 디톡스다이어트&핵산전문기업으로, 지난 2007년 서울대와 공동연구로 발효과학이 담긴 '미슬림다이어트'를 출시했다.

2011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DNA 핵산이 포함된 디톡스다이어트 프로그램 '에스비클리어 5종 세트'를 출시해 10년 동안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조윈 차지운 대표는 "홈케어와 셀프메디케이션 추세에 따라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을 전망하는 가운데, 우수한 연구개발력을 갖춘 닥터진생명과학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