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지식산업센터 각종 혜택과 함께 규제 피해… 투자자 선택받았다 ‘가산 어반워크’ 분양 중

김지향

저금리 장기화와 풍부해진 유동성에 투자시대 확대
규제에도 자유롭고, 다양한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강세


‘가산 어반워크’ 조감도

각종 세제 혜택과 함께 규제에서 주택보다 상대적으로 자유로우며, 전매가 가능하고 담보대출 한도가 높다. 지식산업센터가 주택과 비교해 부동산 시장에서 가지는 장점이다.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지식산업센터가 주택 대체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몇 년 새 계속된 전 세계적인 저금리 기조와 정부의 주택 시장 위주 규제정책이 이어지면서 나타나는 결과다. 이에 부동산 투자자들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면서도 임대수익과 미래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중소기업이 분양받을 경우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감면받을 수 있다. 2019년이었던 감면 기한이 2022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되면서 지식산업센터 분양 시장이 더욱 탄력을 받았다.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 등 주택에 비해 각 호실 당 분양가가 저렴해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 진입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또한, 분양가상한제 등 정부의 주거시장에 대한 규제 영향도 없어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다수 분양되고 있는 지역으로 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 있다. 이곳의 대표 분양 상품은 양지사 부지에 들어서는 트윈타워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452-1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으로 설계된다. I동은 업무시설 503실에 연면적 91,713㎡이며, II동은 340실에 연면적 61,611㎡ 규모이며 근린생활시설과 업무지원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가산 어반위크’의 대표적인 특징은 가산디지털단지 역세권에서 개발되는 마지막 단지라는 점이다. 사업지가 위치한 가산디지털 3단지에는 이미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한 단지들의 개발이 완료 단계에 접어들어 신규 분양 단지를 접하기 힘든 상태다.

하지만, ‘가산 어반워크’는 1·7호선 더블 역세권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해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특히, 가산 디지털 3단지의 경우 1·2단지와 비교해 강남순환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교통도 원활해 도로 접근성에서도 강점이다.

여기에 2021년 개통 예정인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마무리 단계이며, 안산과 서울 도심이 이어지는 신안산선 또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도로 교통 발전에 의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또한, 해당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안양천 조망이 가능하고, 앞으로 2021년에 서부간선도로가 지하화되면서 안양천 주변이 휴식 공간으로 조성될 것으로 예상돼 임직원들의 쾌적한 근무 환경이 제공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업무 편의를 위한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 체력단련장과 샤워장, 라커룸 등도 설계돼 있어 임직원들의 근로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59-23, 에이스 비즈포레 106호에 위치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