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퍼 추경]②"두텁게 지원하고 사각지대 최소화"…백신 신속 구매도 지원

염현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정부가 마련한 피해대책의 핵심은 집중지원과 사각지대 최소화입니다. 코로나19 피해가 큰 소상공인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지원금액도 최대 500만원으로 늘리고, 지원 요건도 대폭 완화했습니다. 또 신속한 백신 구매 지원과 접종을 위한 예산도 마련했습니다. 염현석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마련한 2차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 중 가장 큰 비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의 집중 지원입니다.

15조원의 추가경정 예산 중 소상공인 지원에는 6조7천억원이 투입됩니다.

기존 최대 300만원이었던 지원금은 500만원으로 늘었고,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을 포함하고, 일반업종 매출한도를 10억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원대상은 기존 280만명에서 385만명으로 증가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 상시 근로자수 5인 이상 사업체도 포함해 중규모 음식점, 학원 등 사업체 40만개가 추가되고, 또한 일반업종 매출한도도 기존 4억원에서 10억원으로 높여 매출 4억원 초과 편의점 등 사업체 24만개도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에 2천억원, 근로취약계층 고용안정지원금에 6천억원이 책정됐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악화된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2조8천억원의 재정이 마련됐습니다.

특히 청년 일자리 14만개, 중장년 일자리 5만8천개, 여성 일자리 7만7천개 등 27만5천개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2조1천억원이 투입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일상으로 회복을 위한 백신 확보 등 방역에는 4조1천억원이 배정됐습니다.

7,900만명분의 백신을 안정적으로 확보.공급하기 위해 2조3천억원을 더 투입하고, 신속한 백신접종을 위해선 4천억원을 반영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국가 재정이 감내 가능한 범위안에서 최대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염현석입니다.



염현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