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정기주총 전자투표시스템 오픈…16일까지 투표

정희영 기자



삼성전자가 제52기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들이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자투표시스템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전자투표 기한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다.

삼성전자는 주주들이 주총 개최 일자나 장소 등 시간·물리적 제약을 받지 않고 쉽고 편리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했다. 코스콤 증권거래용 인증서, 금융결제원 개인용도제한용 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확인 후 의안별 전자투표를 행사할 수 있다.

박재원 이사회 의장과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은 앞서 주주들에게 발송한 정기주총 소집통지서에서 "올해도 코로나19로 주총 참석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가급적 전자투표를 활용해 의결권을 행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주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 중계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중계를 시청할 주주들을 위해 사전 질문을 접수할 예정이다. 주총 당일 실시간 질문도 가능하다. 다만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안건에 온라인으로 투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의 제52기 주주총회는 오는 17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사외·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